공부/자 격 증2012. 3. 23. 15:00

텔레마케팅관리사 11회 실기 기출문제

 

 

1. 시장세분화의 변수 4가지를 쓰시오.

  

2. 시장조사에서 탐색조사를 실시하는 주된 이류 3가지를 쓰시오

 

3.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의사전달자가 원하는 반응을 얻어내는 방법에 대해 3가지를 쓰시오

 

4. 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에 대한 종류 2가지를 쓰시오텔레마케팅

 

5.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개념과 고객서비스의 예를 각각1가지씩 쓰시오

 

6. 커뮤니케이션에서 나타나는 수신자의 장애요인 중 2가지를 쓰시오

 

7. 아웃바운드 다이얼링 5가지를 작성하시오

 

8. 모니터링 데이터 활용방식 3가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9. 전화조사방법의 문제점 3가지를 쓰시오

 

10. 80 : 20의 법칙이란 무엇인가 풀이하시오

  

11.텔레마케팅 고객응대 특징 3가지를 기술하시오

 

12. 화법의 요소 5가지를 기술하시오

 

13. 콜라우팅의 의미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14. 최초구매자, 반복구매자, 옹호고객의 의미를 기술하시오

 

15. 표적시장의 선정전략에 대해 3가지를 쓰시오

 

1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구조는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유도한다.

     이때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5가지를 쓰시오

 

17. 의사결정을 하지 못해서 망설이며, 우유부단한 곡객 유형의 상담전략 4가지를 쓰시오

 

18. 서비스의 특징 4가지를 쓰시오

 

19. 인바운드 콜센터에서 상담원들이 고객이 회원가입 문의를 상담하고 있다고 가정하자,

이때 콜센터에서 30명의 텔레마케터가 한 달에 20일 근무를 기준으로 하여 이들이 총 월 9만건을

전화를 받는다고 하자, 이번 달 가입 유치목표가 전체 텔레마케터에게 18,000명을 달성하도록

하였다면, 텔레마케터 1인당 평균 일일 가입고객이 몇 명이 되어야 하는가?

문제 풀이과정과 답을 쓰시오.

 

Posted by 빈블랭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