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자 격 증2012. 3. 21. 13:00

acceptance area 채택역
active memory 활동적기억
actual product 실제제품
ad hoc research 수시조사
adoption process 수용과정
adoptor categories 수용자범주
advertisability 광고성
advertisement 광고물
advertising 광고
AE 에이이
agent middlemen 대리중간상
AIDA model 아이다모델
AIO 에이아이오
allowances 공제
alternative hypothesis 대립가설
anticlimax order 점강소구
Asch phenomenon 애쉬현상
assortment-search activities 구색탐색활동
attitude 태도
attitude score 태도점수
attribute 속성
audience 수신자
audience selectivity 수신자선택성
augmented product 확장제품
awareness set 인지세트
awareness thresholds 인지식역
backward channel 후방적경로
bait pricing policy 미끼가격정책
bar code system 바코드시스템
base price 기준가격
bases for positioning 포지셔닝의근거
basing-point pricing policy 기점가격정책
belief score 신념점수
belief/evaluation model 신념/평가모델
beliefs 신념
benefit pricing 효익가격결정
benefit segmentation 효익세분화
benefits 효익
better mousetrap hypothesis 보다나은쥐덫의가설
blackbox model 암흑상자모델
blanket brand 통합상표
brand 상표
brand extension strategy 상표확장전략
brand loyalty 상표충성
break-even point 손익분기점
business portfolio 사업포트폴리오
buygrid 구매행렬
buying scenario 구매시나리오
buystage 구매단계
campaign 캠페인
cannivalism 제살깍아먹기
carryover effect 이월효과
cash discounts 현금할인
causal research 인과적조사
central beliefs 중심신념
cents-off pricing policy 특별염가정책
change strategy 변경전략
channel conflict 경로갈등
channel dynamics 경로역학
channel structure 경로구조
CI 씨아이
climax order 점증소구
clustered preference pattern 집군화선호패턴
clutternce effect 착란효과
coding 기호화
cognitive dissonance 디서넌스
cognitive learning 인지적학습
communications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or 송신자
company mission 기업사명
company opportunities 기업기회
comparative advertising 비교광고
compensatory model 보상적모델
competitive structure analysis 경쟁구조분석
composite hypothesis 복합가설
concentrated market 집중화시장
concentrated marketing 집중화마케팅
concept testing 개념시험
conceptual definition 개념적정의
conditional learning 조건화학습
conjunctive model 속성결합모델
consistency theory 일관성이론
construct 가설적구성개념
consumer behavior 소비자행동
consumer behavior model 소비자행동모델
consumer goods 소비용품
consumer judgment rule 소비자판단규칙
consumer socialization 소비자사회화
contribution 공헌이익
controllable factor 통제가능요인
convenience goods 편의품
conversional marketing 전환적마케팅
cooperative advertising 협동광고
core market 핵심시장
core product 핵심제품
corporate advertising 기업광고
corporate identity program 기업이미지통일화작업
corporate loyalty 기업충성
cost-plus pricing 원가가산가격결정
counter marketing 카운터마케팅
CPM 씨피엠
creative adaptation 창의적적응
critical statistics 임계통계량
cross-sectional design 횡단면적설계
cultural values 문화적가치
culture 문화
customary price 관습가격
customer 고객
customer base 고객기반
customer orientation 고객지향성
decentralized market 분권화시장
decision making unit 의사결정단위
decoding 해독
defense mechanism 방어기제
defining variables 정의변수
demand management 수요관리
demand schedule 수요스케줄
demarketing 디마케팅
demarketing advertising 수요저지광고
derived demand 파생수요
descriptive research 기술적조사
descriptor 묘사변수
developmentalmarketing 개발적마케팅
differential thresholds 차이식역
differentiated marketing 차별화마케팅
diffused preference pattern 확산된선호패턴
diffusion process 확산과정
diffusion rate 확산률
discounts 할인
disjunctive model 속성분리모델
distribution channel 유통경로
distribution warehouse 유통창고
dollar vote 달러보트
editorial support 편집자지원
elimination-by-aspects model 속성제거모델
emotional motive 감성적동기
encoding 기호화
enen pricing policy 개수가격정책
environmental factors 환경요인
environmental oppotunies 환경기회
environmental scanning 환경탐사
escalator pricing 물가연동가격결정
evoked set 환기세트
experience curve 경험곡선
experience field 경험영역
exploratory research 탐색적조사
exposure 노출
extended belief/evaluation model 확장된신념/평가모델
extinction 소멸
facilitator 조성기관
fallacy of majority 다수의우
faltering demand 감퇴적수요
family brand 가족상표
family life cycle 가정생활주기
family purchase 가계구매
fashion cycle 유행주기
fear appeals 두려움소구
figure 전경
FOB pricing policy 생산지점가격정책
forgetting 망각
forward channel 전방적경로
forward dating cash discounts 선일자현금할인
four P 4P
free-on-board pricing policy 생산지점가격정책
freight absorption pricing policy 수송비흡수가격정책
frequency 빈도
full demand 완전수요
functional discounts 기능할인
functions of marketing 마케팅의기능
geographic pricing policies 지역적가격정책
gerneralization learning 일반화학습
goals of 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관리의목표
GRP 지알피
green marketing 그린마케팅(녹색마케팅)
ground 배경
growth-share matrix 성장-점유율행렬
habitual buying behavior 습관적구매행동
hierarchy of effects 효과의계층
hierarchy of effects model 효과의계층모델
homogeneous preference pattern 동질적선호패턴
horizontal marketing system 수평적마케팅시스템
ideal point model 이상점모델
image 이미지
image profile 이미지프로파일
impulse buying 충동구매
individual brand 개별상표
industrial customer 산업고객
industrial goods 산업용품
industrial marketer 산업마케터
industrial marketing 산업마케팅
inept set 부적세트
inert set 불활성세트
information processing 정보처리
information search 정보탐색
innovation 혁신
innovation adoption model 혁신수용모델
innovativeness 혁신성향
innovators 혁신층
institutional advertising 기관광고
interval scale 간격척도
intervening variable 개재변수
inventory cost 재고비용
involvement 관여
irregular demand 불규칙적수요
joint demand 결합수요
just noticeable difference 최소한의감지가능한차이
last-minute changes 최종시점변경
latent demand 잠재적수요
leader pricing policy 고객유인가격정책
learned need 학습된욕구
learning 학습
length of channel 경로의길이
lexicographic model 사서편찬식모델
life cycle cost 수명주기비용
life style 라이프스타일
line-filling strategy 제품계열보충전략
line-stretching strategy 제품계열연장전략
local brand 지역상표
logitudinal design 시계열적설계
loss leader 고객유인용손실품
macro segmentation 거시세분화
macro(-level) marketing 거시마케팅
macroenvironments 거시적환경요인
maintenance marketing 유지적마케팅
manufacture"s brand 제조업자상표
mark-on 마크언코스트의줄임말
mark-on cost 마크언코스트
market 시장
market life cycle 시장수명주기
market penetration pricing policy 시장침투가격정책
market preference pattern 시장선호패턴
market research 시장조사
market segment 세분시장
market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market structure analysis 시장구조분석
marketer 마케터
marketing 마케팅
marketing audit 마케팅감사
marketing channel 마케팅경로
marketing communications 마케팅커뮤니케이션
marketing concept 마케팅개념
marketing decision variables 마케팅의사결정변수
marketing experiment 마케팅실험
marketing flows 마케팅흐름
marketing intermediaries 마케팅중간기관
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philosophies 마케팅관리이념
marketing mix 마케팅믹스
marketing myopia 마케팅근시안
marketing organization 마케팅조직
marketing research 마케팅조사
marketing stategy 마케팅전략
marketing system 마케팅시스템
marketing tools 마케팅도구
markup 마크업
mass marketing 대량마케팅
measurement 측정
measurement scale 측정척도
media 매체
media exposure pattern 매체노출패턴
media habit 매체습관
media support 매체지원
media vehicle 매체수단
memory 기억
merchandising 머천다이징
merchant middlemen 상인중간상
messege 메시지
micro segmentation 미시세분화
micro(-level) marketing 미시마케팅
microenvironments 미시적환경요인
middlemen 중간상인
middlemen"s brand 중간상인상표
model T 모델티
moderating variable 조정변수
motivation 욕구의동기화
motive 동기
motive bundling 동기다발
motive conflict 동기갈등
motive hierarchy 동기계층
multi-attribute attitude model 다속성태도모델
multi-brand strategy 복수상표전략
multi-channel system 복수유통경로
mutual marketing 상호마케팅
national brand 전국상표
need 욕구
need criteria 욕구기준
need structure 욕구구조
need-satisfier 욕구충족수단
negative demand 부정적수요
nested approach 계층적세분화
new product 신제품
newsvertising 뉴스버타이징
niche market 틈새시장
niche marketing 틈새마케팅
no brand 무상표
no demand 무수요
nominal scale 명목척도
noncompensatory model 비보상적모델
nonprofit marketing 비영리마케팅
normative marketing 규범적마케팅
norms 규범
null hypothesis 귀무가설
obsolescence 진부화
odd pricing policy 단수가격정책
one-price policy 단일가격정책
one-tailed test 단측검증
operational definition 조작적정의
opnion leader 의견선도자
ordinal scale 서열척도
overful demand 초과수요
p-value 피값
panel 패널
parameter 모수
passive learning 수동적학습
patronage discounts 애고할인
patronage motive 애고동기
perceived risk 지각된위험
perceptual categorization 지각적범주화
perceptual defense 지각적방어
perceptual field 지각영역
perceptual integration 지각적통합
perceptual map 지각지도
perceptual organization 지각적조직
perceptual process 지각과정
perceptual vigilance 지각적경계
performance monitoring research 실적점검조사
peripheral beliefs 주변신념
personal selling 인적판매
personality 퍼스낼리티
physical distribution center 물유센터
physical distribution channel 물적유통경로, 물유경로
physical distribution management물적유통관리
point-of-purchase promotion 구매시점촉진
point-of-sales 판매시점정보관리
policy 정책
population 모집단
portfolio analysis 포트폴리오분석
position 포지션
positioning 포지셔닝
positioning analysis 포지셔닝분석
positioning strategy 포지셔닝전략
positive marketing 실증적마케팅
prestige goods 위풍재
prestige pricing policy 명성가격정책
price 가격
price deals 가격혜택
price discrimination 가격차별화
price lining policy 가격단계정책
primacy effect 선효과
primary buying motive 본원적구매동기
primary data 1차자료
primary demand 본원적수요
primary need 1차적욕구
principle of closure 완결의원리
principle of context 맥락의원리
principle of grouping 집단화의원리
principle of massed reserves 집중저장의원칙
principle of minimun total transactions 총거래수최소화의원칙
private brand 사적상표
procuct modification 제품수정
product 제품
product benefits 제품효익
product concept 제품개념
product differentiation marketing 제품차별화마케팅
product life cycle 제품수명주기
product line 제품계열
product line pricing policy 제품계열가격정책
product management 제품관리
product mix 제품믹스
product space 제품공간
product-amrket life cycle 제품-시장수명주기
production concept 생산개념
promotion 촉진
promotional allowances 촉진공제
promotional mix 촉진믹스
promotional pricing policies 촉진적가격정책
promotional strategy 촉진전략
promotional tools 촉진도구
promotools 촉진도구
prouct/market expansion matrix 제품/시장확장행렬
psychological consistency 심리적일관성
psychological pricing policy 심리적가격정책
psychological set 심리세트
publicity 홍보
pull strategy 견인전략
punishement 처벌
push money 경로조성금
push strategy 후원전략
pyramidal order 중앙소구
quantity discounts 수량할인
quantum effect 특정량효과
random reinforcement 무작위보강
ratio scale 비율척도
rational motive 이성적동기
reach 도달
rebates 할려금
recall 상기
recency effect 후효과
recognition 재인
recycling channel 재순환경로
reference group 준거집단
reinforcement 보강
reinforcement schedule 보강스케줄
rejection area 기각역
reliability 신뢰성
remarketing 리마케팅
repositioning strategy 리포지셔닝전략
resale price maintenance policy 재판매가격유지정책
research design 조사설계
reseller 재판매업자
response elasticity 반응탄력성
response strategy 반응전략
retailing 소매
rifle approach 소총식접근방법
risk 위험
role structure 역할구조
sales concept 판매개념
sales promotion 판매촉진
sample 표본
sample design 표본설계
sampling distribution 표본분포
sampling error 표본추출오차
sampling frame 표본추출목록
sampling unit 표본추출단위
satisfaction 만족
schema 스키머
seasonal discounts 계절할인
secondary conditioning 2차적조건화
secondary data 2차자료
secondary need 2차적욕구
segment profile 세분시장프로파일
selective buying motive 선택적구매동기
selective demand 선택적수요
selective perception 선택적지각
self image 자아이미지
semantic differentil scale 의미차별화척도
sensation transference 감각전이
shaping 형성
shoppong goods 선매품
shotgun approach 산탄식접근방법
significance level 유의수준
simple hypothesis 단순가설
single-price policy 균일가격정책
situational factors 상황요인
situational symptoms 상황적징후
skimming pricing policy 상층흡수가격정책
sleeper effect 슬리퍼효과
social class 사회계층
social marketing 사회마케팅
societal marketing 사회지향적마케팅
societal marketing concept 사회적마케팅개념
source credibility 송신자신뢰성
source effct 원천효과
specialty goods 전문품
statistics 표본통계량
stimulant marketing 자극적마케팅
stimulus differentiation 자극차별화
stimulus generalization 자극일반화
stimulus-response model 자극-반응모델
stock-out 재고고갈
storage warehouse 보관창고
store loyalty 점포충성
STP 에스티피
strategic business unit 전략적사업단위
strategic marketing planning 전략적마케팅계획수립
subculture 하위문화
submarket 하위시장
SWOT analysis 스워트분석
symbiotic marketing system 공생적마케팅시스템
synchromarketing 동시화마케팅
synergism 시너지즘
target audience 표적수신자
target market 표적시장
target marketing 표적마케팅
target position 목표포지션
technological life cycle 기술수명주기
test market 시험시장
test marketing 시험마케팅
test statistics 검증통계량
time-saving goods 시간절약형제품
time-using goods 시간사용형제품
total market approach 전체시장접근방법
TOWS analysis 타우스분석
TPO 티피오
trade advertising 거래점광고
trade channel 거래경로
trade discounts 거래점할인
trade down 트레이드다운
trade up 트레이드업
trade-in allowances 중고품교환공제
traditional price 전통가격
two-sided argument 장단점논의
two-tailed test 양측검증
type 1 error 1종과오
type 2 error 2종과오
uncontrollable factor 통제불가능요인
undifferentiated marketing 비차별화마케팅
uniform delivered pricing policy균일가격인도정책
unit pricing policy 단위가격표시정책
unsought goods 미탐색품
unwholesome demand 불건전한수요
USP 유에스피
utilities 효용
validity 타당성
value 가치
value analysis 가치분석
variable pricing policy 가변가격정책
verticl mrekting system 수직적마케팅시스템
want 필요
Weber"s law 웨버의법칙
wheel of retailing 소매의수레바퀴 이론
wholesaling 도매
zone delivered pricing policy지역별균일가격인도정책
Posted by 빈블랭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