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이/상식 정보2012. 1. 21. 14:58

인터넷으로 중고폰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중고폰을 살때 적어도 내가 알아볼사항등을 어느정도 기억해두면 좋은 거래가 될 수 있다.

 

① 정상해지된 공기계인지 확인하고 구입하기

요금연체로 인한 직권해지폰 + 분실폰 + 도난폰은 대리점에서 개통할수없다.

※ 브릿지는 가능하지만 불법이므로 절대금지

 

② 핸드폰 비밀번호가 초기화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 불편사항 :

-핸드폰을 등록하려고 대리점에 갔는데 잠금설정이 되어있어 번호입력이안되거나

실수로 잠금설정을 해서 비/번을 풀어야 하는데 서비스센터에서

보안상 가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

 

③ 배터리 침수여부 확인을 한다.

첫째, 배터리 상태 확인은 배터리뒷면에 금색을 보면 녹이 있는지 알수있다.

새배터리와 달리 녹이 슬었다면 이배터리는 좋지않다.

 

둘째, 배터리마다 다르긴한데 빨간색 점같은게 종이에 그려져있다.

먼가에 의해 색이 번져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색들이 번진것은

과거 사용자에 의해 침수된 배터리나 아니면 습기에 차서 사용자에환경에따라

일어난 현상이므로  별로 좋지않다.

 

④ 핸드폰 안테나 고장

안테나가 고장이 났을경우 발,수신이 잘안되는 현상이 있으므로 안좋을수있다.

 

⑤ 고장난폰을 샀다 낭패를 볼수있으므로 안사는것이 좋다.

액정,보드,칩등이 고장나서 휴대폰사용에 이상이 있을경우 A/S센터에 가서

내가 고쳐서 사용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싼값에 구입하는경우가 있는데

액정이나 보드,칩등은 수리비가 굉장히 많이 들으므로 좋지않다.

또한 내가 아는사람이 A/S센터 직원 또는 관련직업을 하시는분이 아니라면

절대 내가 멀쩡한 부품을 소유하고 있기때문에 이사람이 내가갖고있는 부품에만

문제가 있어 부품만 고치면 되겠다 하고 사서 센터에갔다가 낭패만 볼수있음.

 

⑥ 인터넷거래는 되도록이면 안전한 전문거래사이트를 이용

예를들어 우리가 많이 찾는 옥션등에서 이용하면 될것같다.

 

⑦ 같은중고이고 같은모델인데 이상하게 이폰만 싸다?

이경우는 싸다고 횡재다 생각하지말고 의심해 볼부분이 많다.

먼가 문제가 있기때문에 다른사람들과 달리싸게 파는것으로 보면된다.

꼭 그렇지만은 안다 하지만 이런피해를 막을수있는 아직까지 뚜렷한 방법이없기때문이다

'심심이 > 상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제 초콜릿 만들기  (0) 2012.01.22
초콜릿에 대한 잘못된 상식  (0) 2012.01.22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기  (0) 2012.01.20
보조개가 여자에게 많은 이유  (0) 2012.01.20
전자파의 피해를 줄이려면  (0) 2012.01.20
Posted by 빈블랭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