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잡자료실2012. 6. 15. 11:00

지원 운영체제

Win95/98/Me/NT/2000/XP/2003

AIDA나 EVEREST등의 시스템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들은 대개 하드웨어 정보에 치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세한 하드웨어 정보는 초보 사용자들이 자신의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성을 알아서 각종 운영체제 재설치 등의 작업에 대응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은 물론 어느정도의 숙련된 사용자들에게도 보다 정돈되고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스템의 상태를 전체적으로 살펴보기에는 운영체제나 시스템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들의 정보에는 다소 미흡한 점이 있으므로 이러한 도구들은 다소 한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Belarc Advisor는 하드웨어 정보에 있어서는 이러한 전문 도구들에 비해 다소 상세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지만, 기타 다양한 전체적인 시스템 정보를 살펴보기에는 더욱 적합한 도구입니다.

Belarc Advisor는 별도의 실행창을 지니고 있지 않으며, 실행을 하면 얼마간의 검사과정을 거쳐서 결과치를 HTML파일로 작성하여 웹브라우저 창을 통해 보여주게 됩니다.

현재 장착되어 있는 각종 하드웨어 정보 값들과 일부 상세정보를 표시해주며, 운영체제의 상세 정보 및 사용자 계정 정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윈도관련 업데이트(HotFix) 정보, 소프트웨어 설치 정보등을 전체적으로 보여주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7.0k버전에서는 2005년 4월 12일자 마이크로소프트의 Bulletin Summary를 기초로 현재 사용자 시스템에 설치된 각종 필수 보안패치(HotFix)들이 빠짐없이 설치되었는지를 체크하여 알려주며, 운영체제 및 중요 프로그램들의 경우 제품키와 라이센스 정보등도 알려줍니다.

한편 시스템의 현재 보안상태를 점검하여 점수로 알려주는 CIS(Center for Internet Security) 벤치마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각종 보안상의 허술한 부분을 점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CIS 벤치마크 점수 및 상세사항을 확인하려면 정보 상단의 System Security Status란의 CIS Benchmark Score란을 확인하면 됩니다.

전체적인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추천합니다.

Posted by 빈블랭크